교육과정

교과목소개

의료미용과 교과목이 궁금하세요?

교과목을 자세히 알려드려요.

안내 학년기준 : 2020

병원코디네이터 1학년 1학기,

21세기 의료시장의 과도한 경쟁과 고객의 니즈변화로 인하여 의료서비스의 내용뿐만 아니라 고객(환자)을 만족시킬 수 있는 고객서비스가 부각되고 있다. 과거의 의료서비스에서 고객서비스로의 관심이 옮겨짐에 따라 병원의 중간관리자로써 고객상담, 접수·수납 및 예약 관리, 병원 마케팅, 직원교육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병원코디네이터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다. 본 교과목에서는 오늘날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병원코디네이터로써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기 위한 교과목이다. 본 교과목 이수를 통하여

병원코디네이터 1학년 1학기,

병원코디네이터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한다.

인성과소양 교수 김혜경 , 1학년 1학기,

모든 직업인들에게 공통적으로 요구되는 기초직업능력으로서의 기본소양과 인성영역에서 요구되는 의사소통능력 개발방법과 자아회복 방법 등을 학습한다.

글로컬문화 교수 김혜경 , 1학년 1학기,

중국인의 일상 생활문화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인사말에서부터 호칭붙이기, 지리 상식에서 장소와 위치 묻기, 노래와 영화에 나타난 표현에서 중국인의 정서 이해하기, 전지(剪紙,jianzhi)공예와 차(茶,cha)문화 체험하기 등 언어와 문화체험의 연계학습으로 중국어를 '쉬운 말'로 인식하게 하여 스스로 학습하는 동력을 이끌어낸다.

성형학개론 교수 원윤경 , 1학년 1학기,

미용성형에 대한 이해를 한 후 미용성형의 종류, 시술적인 특징 및 주의사항에 관하여 학습한다.

네일관리 교수 박미경 , 1학년 1학기,

네일관리는 양질의 고객 서비스와 쾌적한 샵 환경을 위해 청결작업과 기구, 용품, 재료 소독이 가능하고 고객 상담과 시술 전 손 · 발을 소독할 수 있는 능력, 고객의 네일 보호를 위하여 네일 위에 시술되어 있는 네일 폴리시, 인조 네일 및 아트 등의 네일 화장물을 파일과 용매제를 사용하여 제거하고 마무리할 수 있는 능력, 고객의 네일 보호와 미적 요구 충족을 위하여 효과적인 네일 관리로 프리엣지 모양 만들기, 큐티클 정리하기, 컬러링 하기, 보습제 바르기, 마무리를 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는 교과목이다.

네일관리 교수 박미경 , 1학년 1학기,

Nail에 대한 체계적인 지식과 테크닉을 습득하며, Nail artist로서 지녀야 할 기본적인 인성을 길러주어 전문가로서 자부심을 갖게 하고, 실제로 현장에서 필요한 자격증을 취득함을 목표로 한다.

진로탐색 1학년 1학기,

기초피부관리 교수 김애경 , 1학년 1학기,

피부관리 수행에 앞서 작업장 위생관리 피부관리사의 위생관리 및 직무에 관한 지식범위를 이론적으로 배우며 기초 얼굴관리를 위한 클렌징단계, 눈썹정리, 얼굴 딥클렌징단계, 매뉴얼테크닉, 얼굴 팩 · 마스크, 얼구 마무리단계로 구분하여 학습한다.

피부학 교수 김상현 , 1학년 1학기,

의료미용과의 가장 기본이 되는 피부의 구조 및 생리를 학습하고, 문제성피부인 여드름, 과색소침착, 예민 및 트러블피부 등에 대하여 이해할 수 있다.

창의적인문제해결 1학년 1학기,

병원서비스예절 교수 김정은 , 1학년 1학기,

병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 전문인의 바람직한 마인드와 태도 및 대인관계 능력과 서비스 현장에서 고객을 응대하는 커뮤니케이션 스킬, 자기관리 능력, 매너 등을 갖추도록 하는 데 그 목표를 두었다.

피부미용사TQ 교수 이진주 , 1학년 1학기,

본 교과목은 뷰티산업 현장에서의 비만 및 체형관리에 대한 높은 관심도에 따른 뷰티테라피스트가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비만의 개념 및 분석방법, 체형관리 상담 및 분석방법, 체형관리 적용방법, 체형관리 기기, 실전 체형관리 수기요법에 관하여 이론 및 실기 지식을 잘 갖추고자 한다.

진로설계 교수 김혜경 , 1학년 2학기,

변하는 직업세계에 대비하여 자기분석, 직업탐색, 진로설계를 기반으로 미래의 직업을설계하고 준비하는 과정을 돕는 교과목이다.

대인관계및문제해결능력 교수 김혜경 , 1학년 2학기,

- 모든 직업인들에게 공통적으로 요구되는 기초직업능력으로서의 기초직업능력으로서의 대인관계를 위해 요구되는 취업능력을 학습한다. - 모든 직업인들에게 공통적으로 요구되는 기초직업능력으로서의 문제해결능력을 위해 요구되는 취업능력을 학습한다.

미용법규 교수 이한웅 , 1학년 2학기,

국민의 건강과 생명에 직결되는 미용법규를 이해시킴으로써 건강한 육체와 정신을 위한 국민건강증진과 공중보건의 질서를 확립하도록 한다. 이를 위해 본 교과목에서는 법의 개념을 이해하고, 공중위생관리법 및 시행령, 시행규칙 등에 관하여 학습한다. 이를 바탕으로 의료미용분야에서 업무 처리시 준법정신을 높이고 고객 등에 대한 위생관리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메디컬에스테틱 교수 김홍석 , 1학년 2학기,

기존 에스테틱과 의료영역에서의 (피부과, 성형외과) 에스테틱 영역의 기초인 화장품에 대한 내용을 기반으로 피부의 구조와 생리를 배움으로 피부타입에 맞게 어떤 방법으로 관리를 해야할 지에 대한 내용을 이해할 수 있다.

모발학 교수 김애경 , 1학년 2학기,

모발의 구조, 성질, 특성 등을 학습하여 두피와 모발의 중요성을 파악하고 이에 따른 올바른 모발관리를 하기 위한 기초적 지식을 습득하여 건강한 모발관리를 하고자 한다 또한 미용시장의 전반적인 추세와 화장품의 변천사, 고객유형별 다양한 제품제형등에 대하여 학습하여 현장성 있는 교육이 되고자한다.

화장품학 교수 김정은 , 1학년 2학기,

화장품학은, 화장품 법규에 의거 분류된 유형별 화장품을 사용목적과 대상 부위에 맞게 기초, 기능성, 색조, 두피, 전신, 방향성 화장품으로 구분하여 인체를 아름답게 가꾸는데 사용하는 능력을 함양하는 교과목이다.

응용피부관리 교수 원윤경 , 1학년 2학기,

이 교과목은 몸의 부위별 전신관리로 각 부위별 속도, 리듬, 밀착, 세기 등을 고려하여 5가지 매뉴얼테크닉을 적용하여 전신관리를 수행하며, 또한 신체부위별 특성에 맞는 제모관리를 학습한다.

해부생리학 교수 김상현 , 1학년 2학기,

피부와 관련된 기초 학습으로서 세포, 조직학, 내분기계통, 순환기계통, 골격계통, 근육계통 등과 피부와의 상관관계를 학습할 수 있다.

네일아트 교수 박미경 , 1학년 2학기,

네일아트는, 네일 연장을 통한 고객의 네일 보호와 미적 요구 충족을 위하여 네일 위에 전 처리, 팁 접착 및 표면정리, 오버레이, 마무리할 수 있는 능력, 고객의 네일 보호와 미적 요구 충족을 위하여 네일 위에 전 처리, 랩핑하기, 연장하기, 마무리할 수 있는 능력, 네일 연장을 통한 고객의 네일 보호와 미적 요구 충족을 위하여 네일 위에 전 처리 후 폼과 아크릴릭을 적용하고 마무리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는 교과목이다.

고객상담실무 교수 김정은 , 1학년 2학기,

고객상담은 고객과의 관계 관리를 위한 가장 중요한 첫걸음이라 할 수 있다. 고객 상담의 목적과 필요성을 이해하고 상담 방법을 익혀 고객 상담 차트를 직접 작성 및 분류하여 현장에서의 실무를 파악하고자 한다. 또한 고객 상담과 관련된 손님 맞이와 응대법 및 불만처리 등을 익혀 서비스 접점에서 고객 만족으로 이어지도록 습득한다.

미용법규 교수 이한웅 , 1학년 2학기,

국민의 건강과 생명에 직결되는 미용법규를 이해시킴으로써 건강한 육체와 정신을 위한 국민건강증진과 공중보건의 질서를 확립하도록 한다. 이를 위해 본 교과목에서는 법의 개념을 이해하고, 공중위생관리법 및 시행령, 시행규칙 등의 내용을 체계적으로 학습한다. 이를 바탕으로 의료미용분야에서 업무 처리시 준법정신을 높이고 고 객 등에 대한 위생관리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림프드레니쥐 교수 원윤경 , 2학년 1학기,

인체에 분포되어있는 림프계의 구조, 기능을 파악한 후 림프의 흐름을 촉진시켜 인체의 면역기능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하는 림프관리를 학습한다.

두피모발관리 교수 이도희 , 2학년 1학기,

건강한 두피케어를 위한 모발의 구조, 성질, 특성을 알고 모근과 연결된 메카니즘을 이해하여 두피의 중요성을 파악하고, 이에따른 올바른 두피진단 및 두피관리방법을 학습한다.

보건의료법규 교수 이한웅 , 2학년 1학기,

보건의료법규는 보건사업과 보건교육의 활성화를 위한 법적 지원과 최소한의 규제를 이해하는 과목이며, 국민의 건강증진 및 보건사업에 관련된 주요 보건의료법규의 내용을 학습하고 이해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보건의료법규는 국가 보건정책 구현의 최종적 형태이므로, 이를 학습함으로써 국가 제도 및 정책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고, 더 나아가 올바른 방향으로 법과 제도를 개선하도록 제시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다.

고객상담실무 교수 정효원 , 2학년 1학기,

본 교과목은 효율적인 피부관리를 위하여 고객의 방문동기를 파악한 후 고객관리차트를 작성하여, 고객의 피부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인자를 도출하고 고객의 요구 자료를 정보화하여 처리하는 능력을 전반적으로 학습한다.

중급중국어회화Ⅰ 교수 김혜경 , 2학년 1학기,

중국어 초.중급의 회화능력과 어법지식을 바탕으로 신HSK(한어수평고시) 유형별 출제가능 문제 등을 분석하고 학습함으로써 향후 의료미용 관련업체 취업시에 필요한 신HSK 3급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도록 한다.

성공창업(Cyber) 2학년 1학기,

조선왕조500년리더십 2학년 1학기,

보건영양학 교수 김상현 , 2학년 1학기,

피부의 건강은 개인의 영양과 관련성이 매우 큰 영역으로, 피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영양소 및 체형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영양 패턴에 대하여 학습할 수 있다.

체형및비만관리 교수 길승희 , 2학년 1학기,

본 교과목은 뷰티산업 현장에서의 비만 및 체형관리에 대한 높은 관심도에 따른 뷰티테라피스트가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비만의 개념 및 분석방법, 체형관리 상담 및 분석방법, 체형관리 적용방법, 체형관리 기기, 실전 체형관리 수기요법에 관하여 이론 및 실기 지식을 잘 갖추고자 한다.

메디컬에스테틱실무 교수 김란 , 2학년 1학기,

메디컬 에스테티션이 갖추어야 할 의학과 연관된 기본 지식, 병원에서 필요한 문제성 피부관리, 의료기기를 활용한 처치 등을 습득하고 실무에서 적용 가능한 이론 및 실기수업을 통해 메디컬에스테틱 전문가로서의 능력과 자질을 향상시키고자 한다.

의료미용기기관리 교수 정효원 , 2학년 1학기,

병원에서 필요한 의료기기를 활용한 처치 및 기술을 습득하고 실무에서 적용 가능한 실기수업을 통해 메디컬 스킨케어 전문가로서의 능력과 자질을 향상 시키고자 한다.

뷰티테라피 교수 천종숙 , 2학년 1학기,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추구하려는 현대인들의 노력은 신체적, 정신적건강과 아울러 미적 가치추구에 까지 관심의 폭이 넓어지고 있으며 이에 현재 스파라는 트렌드가 부각 되고있다. 따라서 본 교과목에서는 스파의 기본적인 이론 배경과 산업현장에서의 이론과 경험을 토대로 뷰티테라피의 다양한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의료피부학 교수 김상현 , 2학년 1학기,

단순한 피부과학적 내용을 의료인이 해석하는 시각으로 바라보기 위해 관련된 학술지 및 학술논문을 학습함으로서 보다 수준 높은 의료와 관련된 피부용어 및 이론에 대하여 학습할 수 있다.

의료피부학 교수 김홍석 , 2학년 1학기,

의료미용과의 가장 기본이 되는 피부의 구조 및 생리를 학습하고 의료영역에서의 피부 질환을 이해할 수 있다.

림프드레니쥐 교수 원윤경 , 2학년 1학기,

인체에 분포되어있는 림프계의 구조, 기능을 파악한 후 림프의 흐름을 촉진시켜 인체의 면역기능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하는 림프관리를 학습한다.

두피모발관리 교수 이도희 , 2학년 1학기,

건강한 두피케어를 위한 모발의 구조, 성질, 특성을 알고 모근과 연결된 메카니즘을 이해하여 두피의 중요성을 파악하고, 이에따른 올바른 두피진단 및 두피관리방법을 학습한다.

체형및비만관리 교수 박상희 , 2학년 2학기,

아름다운 체형은 외적인 아름다움과 더불어 건강의 지표이다. 이 교과목은 전신의 체형을 아름답고 건강하게 우지하기 위하여 고객상담, 체형분석에 따른 관리계획수립, 고객카드작성, 체형에 따른 유형별 매뉴얼테크닉기법등을 학습한다.

고급중국어회화Ⅰ 교수 김혜경 , 2학년 2학기,

중국어 중급어휘와 문장구성능력을 바탕으로 HSK 중급.고급 시험대비가 가능하도록 HSK 중국어원어 기출문제들을 중점 분석한다.

피부상담및분석 교수 이나경 , 2학년 2학기,

최근들어 의료계에는 다양한 변화의 바람이 감지되고 있다. 예전에 비해 환자의 기대수준이 높아졌으며 의료정보에 대한 접근성이 좋아짐으로써 의료진과 병원에 대한 평가와 그에 따른 선택은 일상적인 일이 되어가고 있다. 따라서 본 교과목에서는 의료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의료상당이론과 실무는 물론이고 환자의 이해도를 높이는데 큰 도움을 주고자 한다.

세미퍼머넌트메이크업 교수 이도희 , 2학년 2학기,

세미퍼머넌트메이크업의 다양한 기법을 활용한 디자인 연출과 아름다운 칼라표현을 습득한다. 실무에 활용되는 디자인(머신기법, 수지기법, 앰보기법, 콤보기법)을 개인의 취양과 시대성에 맞게 올바르게 응용한다.

헤어미용임상실습 교수 이도희 , 2학년 2학기,

건강한 두피케어를 위한 두피유형별 문제점을 이해하고 이에따른 올바른 두피진단 및 관리를 할수 있는 두피관리 직무를 임상실습할 수 있다.

피부미용실운영실습(PBL) 교수 김애경 , 2학년 2학기,

본 교과목은 피부미용실 운영을 위해 필요한 지식, 기술, 태도를 익히는 과목이다. 직급별 실무 역할을 맡는 선경험 학습을 통하여 폭넓게 직무를 익힘과 더불어 산업현장의 적응기간을 단축하고 문제에 당면했을 때 해결과정을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보건학 교수 임정옥 , 2학년 2학기,

보건학은 고객을 신체적, 정신적으로 안정감을 주기 위하여 작업장을 위생적으로 제공하고 피부미용에 관련된 비품과 직원위생을 철저하게 관리하는 능력 등을 함양하는 교과목이다.

의료미용기기관리 교수 안지민 , 2학년 2학기,

본 교과목은 피부유형과 체형에 따라 적절한 의료미용기기를 사용하여 제품의 흡수를 돕고, 세포활성에 유효한 자극을 주어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한 학습과정이다. 이 과목에서는 피부미용기기의 기본원리, 종류 및 특징, 적용방법, 금기사항 등을 전반적으로 학습한다.

보건학 교수 임정옥 , 2학년 2학기,

보건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하고 보건의 현황 및 특성을 파악하여 건강의 개념, 보건제도 및 정책, 환경문제, 질병예방, 인간행동의장애, 의료서비스등 보건과 관련된 전반적인 이해의 폭을 넓힌다.

한의에스테틱실무 교수 길승희 , 2학년 2학기,

동양의학과 음양오행의 기본이론을 바탕으로 장부와 피부를 이해 하고 고객을 상담 할 수 있다.

피부미용실운영실습(PBL) 교수 김애경 , 2학년 2학기,

본 교과목은 피부미용실 운영을 위해 필요한 지식, 기술, 태도를 익히는 과목이다. 직급별 실무 역할을 맡는 선경험 학습을 통하여 폭넓게 직무를 익힘과 더불어 산업현장의 적응기간을 단축하고 문제에 당면했을 때 해결과정을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아로마테라피 교수 원윤경 , 2학년 2학기,

방향성 식물에서 추출한 에센셜 오일의 효능을 인지하고 이를 적절히 선택 블랜딩하여 적용함으로써 고객의 정신적, 신체적, 정서적 조화를 추구하는 학습과정이다. 따라서 아로마테라피의 개념 및 에센셜 오일의 추출법과 구성 성분의 이해를 바탕으로 에센셜 오일의 효능, 적용법, 부작용에 대한 이론 학습과 에센셜 오일의 블랜딩 등의 다양한 실기 기법을 학습한다.

화장품학 교수 조남영 , 2학년 2학기,

1.화장품의 기본 요건 및 특징을 이해할 수 있고, 제형과 성분을 확인할 수 있다. 2.화장품 산업 현황을 이해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나아가야할 방향을 설계해 볼 수 있다.

현장실습 Ⅰ 교수 원윤경 , 2학년 4학기,

산업체 현장의 실무를 경험함으로써 학교에서 배운 수업내용을 정리하고 산업 현장의 분위기와 업무를 파악하여 진로 선택시 본인에게 맞는 분야를 선택하고 준비하는 능력을 기른다.

교육학개론 교수 이한웅 , 3학년 1학기,

본 교과목은 교육학의 개념 및 교육학의 주요 영역을 살펴보고 교육학의 학문적 성격과 구조를 이해하며, 아울러 건강문제와 인간행동과의 관계를 분석하고 바람직한 방향으로 건강행동을 변화시키는 방법을 학습한다. 교육학과 보건교육의 기본 원리를 이해하고 생활터별 보건교육의 특성과 구체적 운영방법을 배운다.

메이크업실무 교수 우정희 , 3학년 1학기,

메이크업이미지 구현을 위해 고객의 얼굴 특성, 이미지등과 조화를 이루는 베이스, 아이, 아이브로우, 립&치크 메이크업에서 마무리 스타일링까지 실행할 수 있도록 뷰티 메이크업의 기본 단계를 학습한다.

피부미용실창업실무 교수 박상희 , 3학년 1학기,

피부미용실을 개설하여 효과적으로 경영하기 위해 필요한 지식, 기술, 태도를 익히는 과목이다. 현장실무를 직적 역할분담을 하여 선경험 학습을 하므로 산업현장의 적응기간을 단축하고 고객 컴플레인 등 여러문제 대처 능력을 길러 전문가로저의 자질을 함양한다.

미용경락 교수 이도희 , 3학년 1학기,

1. 경락. 氣. 음양오행의 개념을 이해 2. 오행체질 분류법을 이해 3. 체질구분과 미용적 변이에 대해 이해

의료미용세미나 교수 김상현 , 3학년 2학기,

의료미용분야의 전공실무자로서 현장 실무 및 부설 에스테틱트렌드와 더불어 병원 마케팅을 이해함으로서 고객(환자)와의 커뮤니케이션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전문가로서 자기개발력을 향상시킨다.

졸업작품 교수 김애경 , 3학년 2학기,

졸업을 앞두고 그간 공부한 다양한 분야를 심층학습하고 그를 토대로 팀포토폴리오를 제작한다.

헤어임상창업실무 교수 송정윤 , 3학년 2학기,

대체의학의 근본은 눈에 보여지는 문제를 즉각적으로 해결하는게 아니라 문제의 원인을 찾고 이해하고 치료하는데 목적을 둔다. 최근들어 모든 질환의 문제는 생각(사고),또는 마음에서 시작된다는 연구결과가 많아지고 있다. 우리 뇌에 대한 접근을 통해서 근본적인 인체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뇌의 구조 그리고 사람의 기술로 뇌를 어찌 치료하는지에 대해 공부하고자 한다

메이크업창업실무 교수 신지현 , 3학년 2학기,

메이크업 실무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메이크업 실무에 적용 할 수 있는 메이크업 테크닉을 상호실습을 통하여 습득한다.

토탈의료미용창업실무 교수 김기연 , 3학년 2학기,

피부미용운영실습에서 습득한 고객 응대 방법, 테크닉 숙련도, 제품 판매 방법 등에 메디컬에스테틱 실무를 겸한 과목으로 다양한 피부미용기기와 레이저 시술 전 처치 및 후 처치 등을 학습하고 이를 토대로 고객 임상관리를 효과적이게 하도록 한다.

의료마케팅 교수 오태헌 , 3학년 2학기,

병원의 고객중심 만족경영을 위한 마케팅 전략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것으로 개인 병원의 개원 열풍과 종합 병원의 꾸준한 수요로 인해 국내 병원 서비스와 마케팅에 대한 관심이 날로 증대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의료시장 개방으로 선진국의 전문화된 서비스가 국내에 도입되고 있기 때문에 국내 병원 또한 높은 수준의 서비스와 마케팅이 요구된다. 본 교과목에서는 마케팅의 이해, 병원마케팅의 특성, 목표, 유형, 요소, 자원, 병원마케팅의 도입, 병원마케팅의 기대효과, 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 비영리조직과 마케팅, 고객감동 경영마케팅, 고객지향의 병원마케팅, 병원의 CRM 마케팅, 병원마케팅과 PR, 서비스마케팅, 관계마케팅 등을 다룬다. 병원마케팅을 통해 일반적인 마케팅을 이해하고 병원의료서비스의 향상과 무한경쟁에 대비한 마케팅 전략과 시스템을 갖출 수 있다.

헤어미용실무 교수 천종숙 , 3학년 2학기,

고객의 모발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하여 모발을 분석한 후 그 결과에 따라 제품을 선택하여 시술할 수 있도록 한다.

토탈의료미용창업실무 교수 김기연 , 3학년 2학기,

피부미용운영실습에서 습득한 고객 응대 방법, 테크닉 숙련도, 제품 판매 방법 등에 메디컬에스테틱 실무를 겸한 과목으로 다양한 피부미용기기와 레이저 시술 전 처치 및 후 처치 등을 학습하고 이를 토대로 고객 임상관리를 효과적이게 하도록 한다.

실기교육방법론 교수 이한웅 , 3학년 2학기,

본 교과목은 교육학의 일반이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교육의 중요한 요소인 교사, 학습자, 교재에 대한 특성을 이해하고 여러 가지 학습 방법을 익혀 교육현장에서 합리적인 실기교사의 능력과 자질을 갖추도록 학습한다. 보건교육에 활용되는 방법과 매체 이용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고 활용할 수 있으며, 보건교육 프로그램의 대상과 특성, 교육환경을 고려한 보건교육방법 및 교육매체를 선정하고 통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학습한다.

현장실습 Ⅱ 교수 원윤경 , 3학년 3학기,

산업체 현장의 실무를 경험함으로써 학교에서 배운 수업내용을 정리하고 산업 현장의 분위기와 업무를 파악하여 진로 선택시 본인에게 맞는 분야를 선택하고 준비하는 능력을 기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