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뮤니티

전문대학글로벌현장학습

충청대학교_대표-전문대학글로벌현장학습(전문대학글로벌현장학습)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정보 제공
In India - 1
작성자 : 박은혜 작성일 : 2013.06.11 조회 : 1199
안녕하세요~ 실내건축과 3학년에 재학중인 박은혜입니다.

작년 1월부터 인턴쉽을 준비를 하는동안 준비할 서류도 많고 포토폴리오 어학성적 사전교육 등으로 인해 지치기도
하고 많이 힘들기도 했지만, 합격소식을 듣고 나서 무척 기뻐했던 것도 벌써 3개월이 흘렀고 인도에 온지 오늘로써 한 달이 되는 날입니다.

저는 처음부터 미국, 영국, 캐나다를 가고 싶어했지만, 실내건축과는 인도, 말레이시아 밖에 없어서 실망했었습니다. 하지만, 오히려 좋은 경험이 될 것 같다고 생각이 들었고 이번기회 아니면 인도에 가볼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어서 겁 없이 지원 했던것 같습니다. 제가 지원했던 시기에는 한국 뉴스에서 인도 여성 성폭행 사건으로 크게 보도되어서 주변에서도 걱정이 많았지만, 어느 나라에서든지 일어날 수 있는 사건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저는 교육과학기술부 면접에서도 이렇게 말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곤 지금 제가 인도에 와서 한 달 동안 있어본 결과 저만 조금만 조심하면 크게 문제될 일은 없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인도측에서도 안전을 중요시하게 여기고 있기때문에 저는 제공되는 차를 타고 등하교를 하고 있습니다. 게스트하우스에서는 아침, 저녁 맛있는 요리를 해주고 있어 맛있게 먹고있습니다.
또한, 저는 인도에 도착한 다음날 Bournville College에서 만찬회를 갖았고 그 다음날은 인도 영사관의 미팅도 갖게 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인도에서 영어를? 이라는 의문점을 많이 갖고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여기와서 수업받아본 결과 정말 한국보다 교육열이 치열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제 2주뒤면 영어교육이 끝나게 되는것이 아쉬울 정도로 정말 탄탄한 교육을 받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돌아다니는 것을 좋아하는 저는 수업이 없는 토요일에 마더테레사 하우스에서 봉사하고 싶어서 오티를 받았고 구글에서 버스번호와 지도를 캡쳐해서 버스를 타고 1시간 30걸려 도착했었습니다. 그래서 저번주 토요일에는 DayaDan에가서 봉사도 하고 많은 외국인 친구들과 점심을 먹었습니다. 인터넷에서 제가 지내는 콜카타를 찾아보니 근처 한인교회에가 있다는 정보를 얻었고 한인교회를 통해 많은 정보를 얻게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매주 토요일은 마더테레사에서 봉사할 계획입니다.

저는 한국에 있을 때 네팔은 꼭 가겠다는 생각을 하고 왔지만, 여기에서는 콜카타 이외로 벗어나는 것을 막고 있어서 이웃나라인 네팔, 방글라데시, 심지어 인도 다른 지역에도 못가보는 것이 아쉽지만, 콜카타에 있는동안 많은 것을 보고 체험하려고 합니다.^^
파일